btn-close

인사말

문예림은 ‘세상을 변화시키는 숲’이 되겠습니다.

1945년 서울 명동에 개업한 서점 '문예서림'은 70년이 넘는 세월을 지나 도서출판 '문예림'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당대 문화 예술인들의 사랑방 역할을 했던 문예서림은 아동문학가 이원수 선생님의〈세계명작동화〉 200여종과 함께 어학 교재를 출간하기도 했는데, 이를 계기로 이후 문예림은 본격적인 어학 교재 사업을 추진하면서 50년간 700여종의 제2외국어 교재를 출간한 어학 전문 출판사로 성장하였습니다.

2008년 EBS 라디오와 협력 출간한 〈입에서 톡! 시리즈〉는 저자와 PD가 직접 현지에서 수집한 다양한 자료와 인터뷰로 탄생시킨 생동감 넘치는 외국어 학습 교재로써 독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2013년에는 오랜 세월 외국어 사전 출간에 힘써 온 출판사로서 포털 사이트 네이버에 9개 언어 〈사전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했습니다. 2015년 문예림은 창립 70주년을 맞아 파주출판단지 신사옥에 입주하며 디지털 시대의 변화하는 독자에 발맞춰 어학 전문 출판사를 넘어 종합 콘텐츠 기업으로 도약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이 세상에 존재하는 수많은 언어처럼 독자의 요구도 점차 더욱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문예림은 앞으로 이러닝 사업을 통해 외국어 학습 기회를 더욱 활성화하고자 합니다. 나아가 단행본 출간을 통해 풍요로운 삶을 위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고자 합니다. 또한 미디어 융합 개념을 토대로 한 복합 문화 공간을 조성하여, 책을 매개로 독자 개개인의 개성을 교류하는 공간을 꾸리고 싶습니다. 지금까지 노력해왔던 대로 문예림은 앞으로도 ‘세상을 변화시키는 숲’이 되어 독자들의 사랑에 보답하겠습니다.

도서출판 문예림 발행인 서 덕 일